웹사이트 상위노출

SEO

검색엔진최적화(SEO)라는 것은 검색엔진이 선호하는 방향으로 웹사이트를 제작, 구축하는 것입니다.
또는 seo는 " 웹표준 기술에 대해 정의한 것을 얼만큼 잘 사용했는가 " 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

SEO 웹사이트 제작 방법

웹사이트는 클라이언트의 의도에 따라 제작자가 여러가지 방식으로 제작이 가능합니다.

디자인적인 요소를 우선시 할 것인가?
기능적인 요소를 우선시 할 것인가?
정보의 내용을 중요시 할 것인가?

등 등 클라이언트의 의도에 따라 웹사이트를 만드는 방식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그에 따라 SEO의 적용도 다르게 할 수 있습니다.

SEO 종류

seo에는 수없이 많은 종류들이 있습니다.
하지만, seo의 대중적인 목적은 비슷합니다.
다양한 키워드에 노출되어 많은 트래픽을 확보하고 검색결과에서 상위노출이 되는 것입니다.

seo는 중요도, 필요도 등을 순서, 레벨, 카테고리 등으로 구분할 필요가 없습니다.
웹사이트에서 seo는 모두 좋은 작용을 하며 적재 적소에 필요한 seo 만을 사용해도 괜찮습니다.
  • html 태그, 메타태그

    웹사이트 검색상위노출을 위한 핵심이라고 할 수 있는 메타태그는 사이트이름(title)과 설명글의 작성방법이 아주 중요합니다.
    검색키워드는 사이트이름, 설명글 등에 포함시켜야 하며 검색키워드의 사용 갯수, 삽입 위치 등을 고려해야 합니다.
    또한 H1, alt 태그 등도 올바른 사용방법에 따라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 301리디렉션

    여러가지 사정으로 인해 도메인이 변경되거나 웹페이지의 URL 이 변경되는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새로운 도메인 또는 새로운 웹페이지로 seo점수를 이양하기 위해서는 301리디렉션 방식을 사용해야합니다.
    seo를 무시한다면 어떠한 방법을 사용하든 상관이 없습니다.
  • 사이트맵

    웹사이트에 새롭게 올라온 정보가 있거나 변경된 내용이 있다면 검색엔진에게 알려주어 검색결과에 노출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검색엔진은 알수가 없습니다.
    물론 검색엔진이 주기적인 크롤링을 통해 발견할수도 있지만, 더욱 좋은 방법은 사이트맵 파일을 통하면 변경된 정보를 검색엔진에게 자동 전달할 수 있습니다.
    사이트맵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https://www.sitemaps.org/ko/faq.html
  • 스키마 마크업

    표준화된 태그라고 할 수 있는 마크업의 설정에 따라 검색엔진이 해당 콘텐츠의 속성을 파악할 수 있게 됩니다.
    마크업의 사용으로 노출되는 검색결과는 많은 트래픽을 확보할 수 있고, 스니펫 노출에도 영향을 줄 수 있으므로 SEO를 위해서는 마크업은 필수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에서는 네이버서치어드바이저 웹마스터가이드에서 스키마 마크업에 대해 더욱 구체적으로 소개하고 있으니 이를 활용하면 네이버검색노출의 많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참고사이트
    네이버 : https://searchadvisor.naver.com/guide/structured-data-intro
    구글 : https://developers.google.com/search/docs/appearance/structured-data?hl=k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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